Ⅰ. 연구주제 1인 창조기업의 경영성과 선행요인에 관한 실증연구
Ⅱ. 연구배경 및 기대효과
1. 최근 정부의 1인 창조기업 육성 지원제도에 힘입어 ~
2. ~ 이후 기업가 정신을 발휘, 사회적 책임활동, 사회적 자본 활용
3. 시장의 변화에 따른 소비자의 니즈, 비즈니스의 신뢰 관계 ~
4. ~ 안정적인 경영 및 확대, 매출 증대와 시장 점유 등의 성과
5. ~ 기업가형(제조업)과 전문가형(서비스업)간 비교하여 실증분석
Ⅲ. 연구절차 국내 기업인(00명) 대상 2014년 00월~00월까지 설문조사
Ⅳ. 연구모형 [그림 1] 가설(H1)-가설(H2)-가설(H3)-가설(H4)
Ⅴ. 연구가설
가설1. ~ 기업가정신은 상생협력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
가설2. ~ 사회적 신뢰/규범은 상생협력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
가설3. ~ 시장적 환경변화는 상생협력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
가설4. ~ 상생협력은 경영성과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
Ⅵ. 변수의 정의 1.기업가 정신 2.사회적 책임활동 3.사회적 자본
4.시장적 환경변화 5.상생협력 6.경영성과
Ⅶ. 참고문헌 (연구계획서 작성시 참고했던 선행연구 자료 목록)
Ⅰ.연구주제
- 부모 양육태도가 또래와의 관계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
Ⅱ.연구배경 및 기대효과
1. 그동안 초기연구는 주로 ~ 에 초점.. 문제점은 ~ 이와 달리 최근의 연구경향은 대안적인 관점
2. 이러한 연구관점의 변화를 배경으로 본 연구는 사회적 관계에 주목
3. ~ 영향에 있어서, 학교생활 중 교사 및 또래와의 관계가 중요한 매개 요인이 될 것이라는 가설을 설정.
4. 이와 같이 본 연구의 특징은 ~ 영향에 있어서, 특히 교사와의 관계 및 또래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대안적 방안을 모색하는 것
5. 이를 통해 앞으로 중`고등학생들의 문제행동에 대하여 사회적 예방 차원의 논의로 확장될 수 있다는 데 본 연구의 기대가치가 있다.
Ⅲ.연구절차
1. 중`고등학생 자녀를 가진 부모 00명을 대상으로 부모 양육태도를 조사. 한국형 부모-자녀 결합 형태검사를 측정도구로 선택.
2. 알코올중독자 자녀 선별검사 테스트(CAST-K) 사용하여 분석`조사
3. 교사-학생 관계 척도 개빌 및 타당화 도구를 통해 비교`분석
Ⅳ.변수의 정의
1. 부모의 양육태도 2.교사와의 관계 3.또래와의 관계 4. 청소년의 문제행동
Ⅴ.참고문헌 : 논문작성시 참고하거나 인용한 자료의 표기
[메모 1] 일상적 구어체 ☞ 학술적 문어체
수정 예) 의문점에서부터 ☞ 문제의식으로부터
[메모 2] 주-술의 거리를 최대한 가깝게
☞ 이에 따라 주어(인식조사)를 주-술 형태가 가깝도록 명시적으로 서술
[메모 3] 이 부분이 더 핵심적이므로 총 ~ 명보다 앞세워 서술하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강조적입니다.
[메모 4] 단순 리포트 수준을 넘어서서 학술 논문이 되려면 필요한 것에 대해 필수적으로 안내합니다 ☞ 전체 50%나 되는 제 1순위 내용은 소통. 협업 능력. 다음으로 창의. 혁신은 이하에서 분석.해석 능력이 추가 서술되어야 합니다 ☞ ~ 을 의미하는 것이다.(의 형태를 갖춘 추가 코멘트. 본문에 충분히, 풍부하게 서술하시고, 서론에는 이를 다시 간략하게 압축하여 ☞ 간단하게 1순위. 2순위. 그 다음 순위에 대한 해석을 적어도 1문장 이상 추가하여 ☞ 단순 리포트가 아닌 논문으로서의 결과 해석 능력을 보여주어야, 학술 논문으로서 인식되며 이때 비로소 논문 심사 대상으로 인식 가능합니다.^^
Ⅰ. 주제 선정 - 데이터 수집 & 논문주제 토의
- 논문주제 구체화•심화 [변인 설정]
- 연구문제 및 연구가설 설정
Ⅱ. 프로포절 - 연구가설에 부합하는 연구모형 설정
- 연구설계 및 연구절차 설정
- 연구방법•연구대상•자료•측정도구(설문지/척도)
[서론] - 연구배경•목적•문제제기 [항목별 예시]
- 목차 구성 & 연구 흐름도
- 자료처리(통계분석) 방법•통계적 예상
Ⅲ. 초 고 - 연구 키워드 및 이론적 배경•연구의 차별성 제시
[본론]Ⅰ. 연구가설 제시•설명 [지도교수 방문 애티튜드]
- 연구대상 표본 선정 방법
- 측정 변인 항목 및 측정 도구 선정
- 자료수집 및 측정방법 (설문지/척도)
Ⅳ. 예 심 - 통계분석방법 설정•과정 개인지도
[본론]Ⅱ. 통계적 예상•잠정적 결론
- 분석결과 제시 및 결과 해석
- 분석결과에 따른 시사점 도출 [지도교수 방문 리허설]
- 대학원 지도교수 수정•지시사항
- 논문의 잠정적 결론 [실무적•학술적 시사점]
Ⅴ. 논문 본심 통계적•학술적 논의•제언•기대효과
[결론] 연구 요약 및 시사점 (총평)
- 논문 발표•토론 PPT 준비 [심사위원 디펜스 리허설]
- 심사위원 수정•지시사항 솔루션 보완
Ⅵ. 최종심 - 학술논문 완성 수준 확보 [심사내용 수정방법•전략 안내]
- 전체 심사위원께 수정결과 제출 [논문의 학술적 유통]
Ⅶ. 편집•번역 교정•교열•초록 번역 무료•무한제공 A/S (풀계약시)
1. 통계 기초개념
- 통계적 추론 과정 - 표본의 대표성
- 변수와 상수. 변수의 종류 - 측정. 분포
- 집중 경향치 : 평균. 중앙값. 최빈값
- 변산성 : 범위.분산.편차.자유도.표준편차 - 정규분포. 표준점수
- 가설 검정 : 영가설과 대립가설. 유의수준. 임계치
- 통계적 의사결정
2. SPSS 기초 (실습)
- 평균차 검정 : t검정. 신뢰구간. 분산분석.
- 선형관계 검정 : 산포도. 상관계수. 회귀모형. 다중공선성
- 비모수 & 요인분석 : 모수통계. 카이제곱검정. 탐색적/확인적 요인분석
논문완성에 필요한 통계지식은 무엇인가?
논문완성형 통계분석의 필요성
- 논문작성 / 가설설정 / 통계분석에 필요한 통계지식
- 논문 제목을 보면 연구방법을 알 수 있다
- 연구모형을 보면 연구내용을 더 잘 알 수 있다
논문통계 분석방법
- 기술통계량 / 상관분석 / 요인분석 / 분산분석 / 회귀분석 / 구조모형
통계결과 해석 ☞ 논문작성
- 가설(연구문제) / 연구변인 / 연구방법 / 연구결과 / 통계결과 분석 / 결과 해석 / 논의`제언 / 결론 / 연구기대효과 / 논문작성 < 예시 > / 선행논문 < 사례 >
Ⅰ. 참고자료 탐색 & 제공
- 첫 논문컨설팅 ~ 계약 종료시까지 문헌자료 제공`토의
- 석/박사논문 작성안내 자료복사`제본 무료`무한제공
Ⅱ. 프로포절 (논문완성도: 10%~20%)
- 논문주제 구체적`세부적 심화`수정 - 문헌자료 수집`방법 심화
- 문헌자료 검토내용 토론`작성 - 문헌자료 해석`평가 토의`작성
- 연구동기`목적 작성 (서론) - 연구방법 (질적 연구:문헌연구)
Ⅲ. 초 고 (30~50%)
- 연구내용 (목차`장`절-본론구성) - 본론작성 - 연구방법 & 분석틀 작성
- 이론적 배경 타당성 검토 - 연구분석방법 비판적 검토
Ⅳ. 논문 예심 (70~80%)
- 논문 잠정적 결론. 국문초록 ☞ 결론`초록 작성지도
- 대학원 지도교수 수정`지시사항 ☞ 지도교수 피드백
- 전체 심사위원 수정`지시사항 ☞ 논문심사 방어전략
Ⅴ. 논문 본심 (90~95%)
- 논문 발표`토론 PPT 준비 ☞ 연구주제 개인별 발표`토론 리허설
- 논문 양적/질적 수준 확보 ☞ 석/박사 학위논문 수준`역량 도달
- 전체 심사위원 수정`지시사항 ☞ 심사수정 방법 이해
Ⅵ. 최종심 (95~100%)
- 전체 심사위원께 수정결과 제출 ☞ 심사위원 방어전략
- 학술논문 수정`완성 수준 확보 ☞ 논문 수정`첨삭`완료
Ⅶ. 편집`번역 - 대학원양식 논문편집. 영문번역 무료`무한제공
Q [논문컨설팅] 논문주제 선정 ☞ 교육학 [사례]
구체성이 있다면☞흔한 주제도 특별한 주제로 만들 수 있습니다
어떤 모습? 어떤 사람에게? 이런 구체성이 있다면 ..
[연구자 동의] 그럴 수 있겠네요.
[논문 주제 선정 &구체화 [사례] RISS 검색 Keywords "학습. 동기"
☞ 개인적 추가변경. 연구대상 변경. 연구자별 추가 심화
지도교수 수업 중 추천자료 심화학습
[예] Schunk, Pintrich & Meece, 학습동기 : 이론, 연구 그리고 지원
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/ 약관 보기